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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1) 자동차압과압조절형 댐퍼의 경우 최초에는 자동으로 차압과 과압을 조절할 수 있는 댐퍼로 인식 했으나 실상은
차압 조절은 하지만 과압조절은 못하는 문제가 있음
(2) 따라서 자동차압과압조절이 아니라 자동차압과 급기 댐퍼의 역할만 수행하기 때문에 자동차압급기댐퍼로 성능인증
에서는 명칭을 수정함
2. 과압조절을 못하는 이유
1) 원리
(1) 부속실과 화재실의 차압을 조절
(2) 설정차압(50pa)을 기준으로 해서 이상이면 댐퍼의 날개가 닫히고 미만이면 날개가 열려서 차압을 조절함
(3) 날개조절만 할 뿐 수직풍도의 풍량은 그대로임
2) 못하는 이유
(1) 차압이 50pa 이상이 되어 날개가 닫혀도 100%밀폐가 되지 않아 부속실 내로 누설되는 공기가 있어 계속 가압됨
(2) 애초에 밀폐되어 있기 때문에 압력이 형성되는거라 자연적으로 누설되는 양보다 댐퍼를 통해 부속실 내로 들어오는
양이 많아 계속 가압이되고 결국엔 과압이 형성됨
(3) 과압을 방지하려면 결국엔 풍량을 조절해야 하는데 풍량을 조절하는 기능이 없음
3. 문제점
1) 계속 과압이 형성되면 화재실에서 부속실로 문의 개방이 힘들어짐
4. 대책
(1) 수직풍도에 방풍하여 과압배출
(2) 인버터 제어로 풍량 조절
(3) 플랩댐퍼 설치하여 과압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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